[사회적경제 창업스쿨] 창업스터디 10월 > 사진방

본문 바로가기

사진방

사진방

2021 | [사회적경제 창업스쿨] 창업스터디 10월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1-11-03 16:16 조회201회

본문

안녕하세요~! ٩( ᐛ )و
사회적경제 창업스터디 10월달의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9회차 / 여러분 그라민은행이라고 들어보셨나요?
스터디 책의 저자, 무하마드 유누스는 1973년 20달러 정도의 돈이 없어 고리대금업자의 횡포에 시달리는 인근 주민들에게 자신의 돈을 빌려주었고, 이것은 무담보 소액대출 제도인 마이크로크레디트(MICROCREDIT)의 시발점이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사비로 빈민들에게 담보 없이 빌려주다가 1976년 은행에서 자신이 대출을 받아 빈민들에게 소액대출을 하는 '그라민은행 프로젝트(GRAMEEN BANK PROJECT)'를 운영하였으며, 그 결과 1979년까지 500여 가구를 절대빈곤에서 구제하게 되었답니다.

이번 스터디에서는 특히나 “사회적경제”가 자본주의 사회에서 어떤 역할을 갖는지, 그 미션과 부가가치에 대해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사회적경제기업을 창업하기에 앞서 궁극적으로 실현하고자 하는 목적이 무엇인지 고민해보게 되네요~

-------------------------------------------------------------------------------------------------------------------------------------------------------------

**10회차 스터디에서는 “선을 위한 힘(성공한 사회적기업과 비영리단체의 6가지 습관)”이라는 책을 읽고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책은 유명하거나 성공한 해외의 비영리단체의 운영방식 등을 제시하면서 특징적인 부분을 설명해 줍니다. 더불어 영리추구만이 목적인 일반 기업이 아닌 비영리단체일수록 체계적이고 전문화된 운영이 필요하다고 말합니다.
사회적경제기업 창업을 꿈꾸고 계시는 분들께 현실적인 조언을 건네주는 책이었습니다.

요즘 미디어에서는 선한 영향력이라는 말을 자주 사용합니다.
한 사람의 선한 의지와 행동이 옆 사람에게로 전해지고 또 전해지게 되어 좀 더 살기 좋은 세상이 만들어지는 것인데요.
사회적기업가를 꿈꾸는 사람 역시 이와 다르지 않은 이유에서 시작할 것입니다.
여러분의 작은 행동이 한 사람 또는 그 이상에게 선한 영향력을 가져다줄 것입니다.


해남사네는 모든 사회적기업가와 예비 창업가들을 응원합니다. (*•̀ᴗ•́*)و ̑̑
앞으로도 다양한 사업과 프로그램으로 지원해드릴 것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당  \ ٩( ᐛ )و /
게시물 검색

주소 : 전남 해남군 해남읍 중앙1로 81(1층). 전화 : 061-537-7756
Copyright © www.해남사네.kr All rights reserved.